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5월부터 달라지는 정책들을 살펴봐요!

반응형

 

 

5월부터 유류세 인하 확대를 7월까지 시행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달라지는 정책들이 있어서 새로운 정책이나 우리가 몰랐던 정책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가지고 왔어요! 새 정부가 약속했던 유류세 인하약속을 지켰어요! 그리고 자가격리 해제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풀린 지금 전국 모든학교가 정상등교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5월부터 달라지는 정책들을 살펴봅시다!

 

 

1. 유류세 인하확대

2. 전국 모든학교 정상등교 실시

3. 새 정부 출범

 

 

1. 유류세 인하 확대

 

-5월 1일부터 7월31일까지 유류세 인하 확대

원래 20% -> 30% 로 유류세 인하 확대! 모든 주유소가 유류세를 인하 하는건 아니고 직영주유소는 바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리터당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그나마 부담이 완화 될거 같아요!

 

경유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유류비용을 낮추기 위해서 5월 1일(일)부터 7월 31일까지 유류세 인하 폭을 20% -> 30%로 확대합니다.

[주요내용]

① 5월부터 7월까지 유류세 인하 폭을 기존 20%에서 30%로 확대합니다.

*기름값 확인하는 공인사이트 '오피넷'에서 확인가능해요!

② 경유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중교통·물류 업계의 부담 경감을 위해 영업용 화물차, 버스, 연안 화물선 등에 대해 경유 유가연동 보조금 3개월간 한시 지원합니다.

*기준기격(L당 1850원) 이상의 상승분50%를 정부가 지원하는데 최대 지원한도는 L당 183.21원으로 설정했어요!

③ 택시·소상공인 등이 주로 이용하는 차량용 부탄(LPG)에 대한 판매 부과금 30% 감면(-12원/L당)합니다.

 

 

2. 전국 모든 학교 정상 등교 실시

 

​-5월 1일부터 전국 모든 학교 정상등교 실시

4월 2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해제에 맞춰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특수학교 등 모든 학교의 정상 등교를 실시합니다.

대학은 학생 의견수렴을 기반으로 대면수업으로의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내용]

안정적인 방역 및 학사운영 체계 전환을 위해 ①준비단계(4월 21일~30일) ②이행단계(5월 1일~22일) ③안착단계(5월 23일~1학기)를 거쳐 교육활동 정상화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유·초·중등 및 특수학교의 일상회복

방역

① 5월 1일부터 선제검사 교육청 자율적으로 실시합니다.

② 위험이 높은 기저질환자와 증상이 나타나는 자 위주의 접촉자를 관리합니다.(신속항원검사 1회 실시 권장)

③ 마스크는 식약처 허가 제품 착용 권고합니다.

④ 기타 방역수칙은 현행 유지·일부 자율 시행으로 실시합니다.

학사

① 5월 1일부터 모든 학교 정상등교 실시합니다.

② 교과 및 비교과 교육활동 전면 재개합니다.

③ 학생 맞춤형 교육결손 해소 집중 지원합니다.

■ 대학의 일상회복

방역

① 강의실 거리두기 기준 해제합니다.

② 대면 교육활동 확대 지원예정입니다.

학사

① 다양한 수업과 프로그램, 학생 간의 교류나 행사 등에서 대면활동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② 학생들의 역량강화 및 정서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면의 교육회복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3. 새 정부 출범

 

5월 10일화요일 부터 새 정부가 출범합니다.

0시부터 보신각에서 제20대 대통령 임기 시작을 알리는 타종 행사가 예정되어 있고 10시부터는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5월부터 달라지는 정책들을 살펴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포스팅이 되움이 됐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