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내가 모르는 숨겨진 돈 찾아가세요!

반응형

 

저도 원래 모르는 돈, 숨겨진 돈

찾아가라는 광고를 믿지 않았어요!

근데, 삼쩜삼이라는 세금환급어플을

아시나요?? 친구가 강력추천해서

의심반, 확신반, 후라이드 반반으로

의심하면서 확인해봤는데요

 

무려 10만원이나 환급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때의 기억을 가지고

또 내가 몰랐던 숨겨진 돈이 있지 않을까? 해서

직접 제가 하나씩 해보고 정말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것만 추려서 넣었습니다!

 

[숨겨진 돈 찾는방법]

1.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2.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3. 내 보험 찾아줌

 

같이 하나씩 해볼까요!?

 

 

 

 

 

1.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네이버 -> '계좌 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를 검색

내가 관리하고 있는 모든 계좌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은행별 계좌 내역이 있는데요

저희가 관심있게 봐야하는건 비활동성 계좌입니다.

 

비활동성 계좌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휴먼 처리가 된 계좌입니다

찾아보기만 해도 기억도 못했던 돈들이 생기는 느낌이죠!

원래 내 돈이었던 것들 말이에요!

 

저는 그래도 제가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서

'내가 모르는 통장은 없을 거야!'라고 생각했는데

오산이었어요! 오산! 정말 예전에 만들어놓고

기억도 못했던 통장이 나와서 놀랬습니다!

 

 

제가 직접 검색해서 조회해 봤더니

기업은행에 천원이 있더라구요!

계좌해지나 잔고이전을 하고싶으면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클릭후 지금 사용하고 있는

계좌번호를 적으면 영업시간안에

바로! 내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해지신청시 평일 9 -22시가능

증권 및 은행권 구개인연금저축계좌는

16시까지 해지 가능합니다

(주말에도 안된다는점 참고!)

 

2.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네이버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검색

지금까지 카드를 사용하면서

쌓인 포인트를 눈으로 확인하고

현금으로 지급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통합조회/계좌 입금/기부를 클릭하고

간단하게 인증을 통과하면

이때까지 쌓아놓았던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어요

 

포인트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한번씩 들어가서

모아놓은 포인트를 환급받으세요

 

통합조회 후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누르고 지금 사용하는 계좌를 적으면

바로 통장에 입금이 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은 안되니까

평일날 영업시간 신청하시면

될 것같아요!

 

저는 주로 삼성카드이용을 많이

하는데 삼성카드에 쌓여있는 포인트가

의외로 많더라구요! 신용카드말고

체크카드로는 농협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진짜 포인트가 너무 적었어요!

 

그래서 이제부터는 삼성카드를

위주로 많이 사용하려고 합니다!

 

 

 

3. 내 보험 찾아줌

 

네이버 -> '내 보험 찾아줌'을 검색

내가 미청구한 보험금이나

미수령 보험 배당금을 조회하고

환급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것도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잊혀진 계좌와 마찬가지로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제가 직접 검색해서 조회해 봤더니

보험금을 항상 제때 수령해가서

아무것도 검색되지 않았어요

아쉬웠습니다.....ㅎㅎ

 

다들 한번씩 들어가셔서 조회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의외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았거든요! 직접 들어가서

해보면 '어? 정말 돈을주네?'라는 

생각을 가지고 다른것도 해보게 될겁니다!

 

 

이렇게 기억을 못했던 돈을 3가지 방법으로

찾아봤는데 많이 찾으신분들도 있고

저처럼 얼마 못찾으신 분들도 있을것 같아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